πŸ”₯μ†Œμƒκ³΅μΈ μž¬λ‚œμ§€μ›κΈˆ 50λ§Œμ› μ‹ μ²­, μ΄κ²ƒλ§Œ μ•Œλ©΄ 끝! 맀우 μ‰¬μš΄ 방법 A to Z

πŸ”₯μ†Œμƒκ³΅μΈ μž¬λ‚œμ§€μ›κΈˆ 50λ§Œμ› μ‹ μ²­, μ΄κ²ƒλ§Œ μ•Œλ©΄ 끝! 맀우 μ‰¬μš΄ 방법 A to Z

λͺ©μ°¨

  1. μ†Œμƒκ³΅μΈ μž¬λ‚œμ§€μ›κΈˆ 50λ§Œμ›, λˆ„κ°€ 받을 수 μžˆλ‚˜μš”? (지원 λŒ€μƒ 확인)
  2. κ°„νŽΈ μ‹ μ²­μ˜ 핡심! 온라인 μ‹ μ²­ vs.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μ‹ μ²­ (μ‹ μ²­ 방법 μ™„λ²½ 비ꡐ)
  3. 온라인 5λΆ„ μ»· μ‹ μ²­! 단계별 μ΄ˆκ°„λ‹¨ κ°€μ΄λ“œ
  4. λ†“μΉ˜μ§€ 말아야 ν•  μ‹ μ²­ μ‹œ ν•„μˆ˜ μ€€λΉ„λ¬Ό 및 μœ μ˜μ‚¬ν•­
  5. 자주 λ¬»λŠ” 질문 (FAQ) 및 문의처 μ•ˆλ‚΄

1. μ†Œμƒκ³΅μΈ μž¬λ‚œμ§€μ›κΈˆ 50λ§Œμ›, λˆ„κ°€ 받을 수 μžˆλ‚˜μš”? (지원 λŒ€μƒ 확인)

이번 μ†Œμƒκ³΅μΈ μž¬λ‚œμ§€μ›κΈˆ 50λ§Œμ›(λ˜λŠ” 그에 μƒμ‘ν•˜λŠ” λͺ…μΉ­μ˜ κΈ΄κΈ‰ μ§€μ›κΈˆ)은 μ½”λ‘œλ‚˜19 μž₯κΈ°ν™”λ‘œ 인해 κ²½μ˜μ— μ‹¬κ°ν•œ 타격을 μž…μ€ μ†Œμƒκ³΅μΈ 및 μ†ŒκΈ°μ—…μ„ λŒ€μƒμœΌλ‘œ ν•©λ‹ˆλ‹€.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λ°›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μ •λΆ€κ°€ μ •ν•œ 지원 기쀀을 μΆ©μ‘±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이 기쀀은 맀번 지원 μ‚¬μ—…λ§ˆλ‹€ λ‹€μ†Œ 변동될 수 μžˆμœΌλ‚˜, 일반적으둜 λ‹€μŒ μ„Έ κ°€μ§€ 핡심 μš”μ†Œλ₯Ό 기반으둜 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사업체 규λͺ¨ κΈ°μ€€: γ€Œμ†Œμƒκ³΅μΈ 보호 및 지원에 κ΄€ν•œ 법λ₯ γ€ 및 γ€Œμ€‘μ†ŒκΈ°μ—…κΈ°λ³Έλ²•γ€ μƒμ˜ μ†ŒκΈ°μ—… λ˜λŠ” μ†Œμƒκ³΅μΈμ— ν•΄λ‹Ή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—…μ’…λ³„λ‘œ μƒμ‹œ 근둜자 수(예: μ œμ‘°μ—… 10인 미만, μ„œλΉ„μŠ€μ—… 5인 미만 λ“±) 및 λ§€μΆœμ•‘ 기쀀을 μΆ©μ‘±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λ§€μΆœμ•‘ κ°μ†Œ κΈ°μ€€: μ½”λ‘œλ‚˜19 λ°œμƒ 이후 νŠΉμ • 비ꡐ κΈ°κ°„(예: 2019λ…„ λŒ€λΉ„ 2020λ…„ λ˜λŠ” νŠΉμ • λΆ„κΈ° λŒ€λΉ„)에 λ§€μΆœμ•‘μ΄ 일정 μˆ˜μ€€ 이상 κ°μ†Œν–ˆμŒμ΄ ν™•μΈλ˜μ–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 •λΆ€λŠ” μΉ΄λ“œ λ§€μΆœμ•‘, μ„ΈκΈˆκ³„μ‚°μ„œ, λΆ€κ°€μ„Έ μ‹ κ³  λ‚΄μ—­ λ“± 곡적인 자료λ₯Ό 톡해 이 κ°μ†Œ μ—¬λΆ€λ₯Ό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사업 μ˜μœ„ κΈ°κ°„ κΈ°μ€€: 곡고일 이전에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„ μ™„λ£Œν•˜κ³  ν˜„μž¬κΉŒμ§€ μ‹€μ œλ‘œ 사업을 μ˜μœ„ν•˜κ³  μžˆμ–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νμ—…ν–ˆκ±°λ‚˜ νœ΄μ—… 쀑인 μ‚¬μ—…μ²΄λŠ” μ›μΉ™μ μœΌλ‘œ 지원 λŒ€μƒμ—μ„œ μ œμ™Έλ©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, ꡬ체적인 기쀀은 μ •λΆ€μ˜ 곡고문을 톡해 λ°˜λ“œμ‹œ μž¬ν™•μΈ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것은 μ •λΆ€κ°€ μ œμ‹œν•˜λŠ” 곡식 사업 곡고문을 톡해 본인의 사업체가 μ •ν™•νžˆ μ–΄λ–€ κΈ°μ€€μœΌλ‘œ 지원 λŒ€μƒμ— ν¬ν•¨λ˜λŠ”μ§€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특히, 유ν₯주점, 도박 및 사행성 μ—…μ’… λ“± 일뢀 업쒅은 지원 λŒ€μƒμ—μ„œ μ œμ™Έλ  수 μžˆμœΌλ‹ˆ λ°˜λ“œμ‹œ 확인이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
2. κ°„νŽΈ μ‹ μ²­μ˜ 핡심! 온라인 μ‹ μ²­ vs.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μ‹ μ²­ (μ‹ μ²­ 방법 μ™„λ²½ 비ꡐ)

μ†Œμƒκ³΅μΈ μž¬λ‚œμ§€μ›κΈˆ 50λ§Œμ›μ„ μ‹ μ²­ν•˜λŠ” 방법은 크게 온라인 μ‹ μ²­κ³Ό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μ‹ μ²­ 두 κ°€μ§€λ‘œ λ‚˜λ‰©λ‹ˆλ‹€. μ •λΆ€λŠ” μ§€μ›κΈˆ μ§€κΈ‰μ˜ 신속성과 νš¨μœ¨μ„±μ„ μœ„ν•΄ 온라인 신청을 적극 ꢌμž₯ν•˜κ³  있으며, μ‹€μ œλ‘œ 온라인 신청이 훨씬 맀우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1) 온라인 μ‹ μ²­ (κ°•λ ₯ μΆ”μ²œ!)

  • μž₯점: 24μ‹œκ°„ μ–Έμ œλ“ μ§€, μž₯μ†Œμ— ꡬ애받지 μ•Šκ³  신청이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특히, 지원 첫 μ£Όμ—λŠ” 혼작 λ°©μ§€λ₯Ό μœ„ν•΄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λ²ˆν˜Έ 끝자리 κΈ°μ€€ 5λΆ€μ œ 등을 μ‹œν–‰ν•  수 μžˆμœΌλ‚˜, μ‹œκ°„μ΄ μ§€λ‚˜λ©΄ μ „λ©΄ 자유 μ‹ μ²­μœΌλ‘œ μ „ν™˜λ©λ‹ˆλ‹€. μ€€λΉ„ μ„œλ₯˜κ°€ κ°„μ†Œν™”λ˜μ–΄ λ³„λ„μ˜ μ„œλ₯˜ 제좜 없이 μ‹œμŠ€ν…œμ—μ„œ μžλ™ ν™•μΈλ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•„ μ‹ μ²­ μ ˆμ°¨κ°€ 맀우 λΉ λ¦…λ‹ˆλ‹€.
  • 이용 방법: μ€‘μ†Œλ²€μ²˜κΈ°μ—…λΆ€μ—μ„œ μš΄μ˜ν•˜λŠ” μ†Œμƒκ³΅μΈ μž¬λ‚œμ§€μ›κΈˆ μ „μš© 곡식 μ›Ήμ‚¬μ΄νŠΈ (예: μ†Œμƒκ³΅μΈμ •μ±…μžκΈˆ.kr λ“±)에 μ ‘μ†ν•˜μ—¬ μ‹ μ²­ν•©λ‹ˆλ‹€. 본인 인증(κ³΅λ™μΈμ¦μ„œ λ˜λŠ” νœ΄λŒ€ν° 인증)이 ν•„μˆ˜μž…λ‹ˆλ‹€.

2)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μ‹ μ²­

  • μž₯점: 온라인 μ‚¬μš©μ΄ μ–΄λ ΅κ±°λ‚˜, μ‹œμŠ€ν…œμ—μ„œ μžλ™ 확인이 λΆˆκ°€λŠ₯ν•˜μ—¬ μΆ”κ°€ μ„œλ₯˜ 제좜이 ν•„μš”ν•œ κ²½μš°μ— μœ μš©ν•©λ‹ˆλ‹€. μ •λΆ€λŠ” 주둜 μ†Œμƒκ³΅μΈμ‹œμž₯μ§„ν₯곡단 μ§€μ—­μ„Όν„°λ‚˜ μ§€μ •λœ μ§€μžμ²΄ λ―Όμ›μ„Όν„°μ—μ„œ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μ ‘μˆ˜λ₯Ό λ°›μŠ΅λ‹ˆλ‹€.
  • 단점: 직접 λ°©λ¬Έν•΄μ•Ό ν•˜λ―€λ‘œ μ‹œκ°„κ³Ό λ…Έλ ₯이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ν˜Όμž‘ν•  경우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΄ κΈΈμ–΄μ§ˆ 수 있으며, 마감 μ‹œκ°„ 이전에 λ°©λ¬Έ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 œμΆœν•΄μ•Ό ν•  μ„œλ₯˜κ°€ μ˜¨λΌμΈλ³΄λ‹€ 더 λ§Žκ±°λ‚˜ λ³΅μž‘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핡심 ꢌμž₯ 사항: νŠΉλ³„ν•œ μ΄μœ κ°€ μ—†λ‹€λ©΄ 온라인 신청을 톡해 λΉ λ₯΄κ³  κ°„νŽΈν•˜κ²Œ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μ‹ μ²­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온라인 신청은 λŒ€λ‹€μˆ˜ μ†Œμƒκ³΅μΈμ—κ²Œ ν•΄λ‹Ήλ˜λŠ” ‘신속 μ§€κΈ‰ λŒ€μƒ’을 μœ„ν•œ 졜적의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
3. 온라인 5λΆ„ μ»· μ‹ μ²­! 단계별 μ΄ˆκ°„λ‹¨ κ°€μ΄λ“œ

온라인 신청은 맀우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˜ ν•΅μ‹¬μž…λ‹ˆλ‹€. μ€€λΉ„λ¬Όλ§Œ κ°–μΆ°μ§„λ‹€λ©΄ μ‹€μ œλ‘œ 5λΆ„ λ‚΄μ™Έλ‘œ 신청이 μ™„λ£Œλ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‹€μŒμ€ 온라인 μ‹ μ²­μ˜ 단계별 κ°€μ΄λ“œμž…λ‹ˆλ‹€.

1단계: 곡식 μ›Ήμ‚¬μ΄νŠΈ 접속 및 본인 확인

  • 곡식 μ›Ήμ‚¬μ΄νŠΈ 접속: μ •λΆ€κ°€ κ³ μ§€ν•œ μ†Œμƒκ³΅μΈ μž¬λ‚œμ§€μ›κΈˆ μ „μš© μ‹ μ²­ ν™ˆνŽ˜μ΄μ§€μ— μ ‘μ†ν•©λ‹ˆλ‹€. 포털 검색창에 μ •ν™•ν•œ ν‚€μ›Œλ“œλ₯Ό μž…λ ₯ν•˜μ—¬ 접속 였λ₯˜λ‚˜ ν”Όμ‹± μ‚¬μ΄νŠΈλ₯Ό ν”Ό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본인 인증: μ‹ μ²­μžλŠ” λ°˜λ“œμ‹œ μ‚¬μ—…μž 본인이어야 ν•©λ‹ˆλ‹€. κ³΅λ™μΈμ¦μ„œ(ꡬ κ³΅μΈμΈμ¦μ„œ) λ˜λŠ” νœ΄λŒ€ν° 인증을 톡해 본인 확인을 μ§„ν–‰ν•©λ‹ˆλ‹€.

2단계: 지원 λŒ€μƒ μ—¬λΆ€ 확인 및 정보 μž…λ ₯

  • μ‚¬μ—…μž 정보 μž…λ ₯ 및 쑰회: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λ²ˆν˜Έλ₯Ό μž…λ ₯ν•˜κ³ , 지원 λŒ€μƒμ— ν•΄λ‹Ήλ˜λŠ”μ§€ μ—¬λΆ€λ₯Ό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톡해 μžλ™ μ‘°νšŒν•©λ‹ˆλ‹€. ‘신속 μ§€κΈ‰ λŒ€μƒ’에 ν•΄λ‹Ήλ˜λŠ” 경우, μ‹œμŠ€ν…œμ΄ 이미 지원 μš”κ±΄μ„ 좩쑱함을 확인해 μ€λ‹ˆλ‹€.
  • λŒ€ν‘œμž 및 사업μž₯ 정보 확인: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 μƒμ˜ λŒ€ν‘œμž μ„±λͺ…, μ£Όμ†Œ, μ—°λ½μ²˜ 등을 ν™•μΈν•˜κ³ , ν•„μš”ν•œ 경우 μ΅œμ‹  μ •λ³΄λ‘œ μ—…λ°μ΄νŠΈν•©λ‹ˆλ‹€.

3단계: 지급받을 κ³„μ’Œ 정보 μž…λ ₯

  • κ³„μ’Œ 정보 μž…λ ₯: μ§€μ›κΈˆμ„ 지급받을 본인 λͺ…μ˜μ˜ 은행 κ³„μ’Œλ²ˆν˜Έλ₯Ό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ž…λ ₯ν•©λ‹ˆλ‹€. κ³΅λ™μΈμ¦μ„œλ‘œ μΈμ¦ν•œ 경우, κ³„μ’Œ λͺ…μ˜λ„ μ‚¬μ—…μž 본인(λŒ€ν‘œμž)이어야 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κ³„μ’Œ μœ νš¨μ„± 검증: μž…λ ₯된 κ³„μ’Œκ°€ μ‹€μ œλ‘œ μ‚¬μš© κ°€λŠ₯ν•œ κ³„μ’ŒμΈμ§€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절차λ₯Ό κ±°μΉ©λ‹ˆλ‹€.

4단계: μ‹ μ²­ λ‚΄μš© μ΅œμ’… 확인 및 제좜

  • μ‹ μ²­ λ‚΄μš© μ΅œμ’… κ²€ν† : μž…λ ₯ν•œ λͺ¨λ“  정보(μ‚¬μ—…μž 정보, κ³„μ’Œ 정보, μ‹ μ²­ κΈˆμ•‘ λ“±)κ°€ μ •ν™•ν•œμ§€ μ΅œμ’…μ μœΌλ‘œ κ²€ν† 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λ™μ˜ 및 제좜: μ§€μ›κΈˆ 신청에 ν•„μš”ν•œ 법적 λ™μ˜ 사항(개인 정보 μˆ˜μ§‘ 및 이용 λ™μ˜, λ§€μΆœμ•‘ 자료 제곡 λ™μ˜ λ“±)에 μ²΄ν¬ν•˜κ³  ‘μ‹ μ²­ν•˜κΈ°’ λ²„νŠΌμ„ ν΄λ¦­ν•˜μ—¬ μ œμΆœμ„ μ™„λ£Œ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μ‹ μ²­ 확인 문자 μˆ˜μ‹ : μ •μƒμ μœΌλ‘œ 신청이 μ™„λ£Œλ˜λ©΄, μž…λ ₯ν•œ νœ΄λŒ€ν° 번호둜 ‘μ‹ μ²­ μ™„λ£Œ’ 문자 λ©”μ‹œμ§€κ°€ μ¦‰μ‹œ μ „μ†‘λ©λ‹ˆλ‹€. 이 문자λ₯Ό 톡해 μ‹ μ²­ μ ‘μˆ˜ 사싀을 확인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4. λ†“μΉ˜μ§€ 말아야 ν•  μ‹ μ²­ μ‹œ ν•„μˆ˜ μ€€λΉ„λ¬Ό 및 μœ μ˜μ‚¬ν•­

맀우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œΌλ‘œ μ‹ μ²­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사전 μ€€λΉ„κ°€ ν•„μˆ˜μž…λ‹ˆλ‹€. μ•„λž˜ μ€€λΉ„λ¬Όκ³Ό μœ μ˜μ‚¬ν•­μ„ μˆ™μ§€ν•˜λ©΄ 였λ₯˜ 없이 ν•œ λ²ˆμ— 신청을 μ™„λ£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1) ν•„μˆ˜ μ€€λΉ„λ¬Ό

  •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 사본: 기본적인 μ‚¬μ—…μž 정보 확인을 μœ„ν•΄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λŒ€ν‘œμž 본인 λͺ…μ˜μ˜ κ³΅λ™μΈμ¦μ„œ (ꡬ κ³΅μΈμΈμ¦μ„œ): 온라인 μ‹ μ²­ μ‹œ 본인 인증을 μœ„ν•œ κ°€μž₯ ν™•μ‹€ν•œ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미리 PC에 μ„€μΉ˜ν•˜κ³  λΉ„λ°€λ²ˆν˜Έλ₯Ό 확인해 두어야 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λŒ€ν‘œμž 본인 λͺ…μ˜μ˜ νœ΄λŒ€μ „ν™”: νœ΄λŒ€ν° 인증 및 μ‹ μ²­ κ²°κ³Ό 문자 μˆ˜μ‹ μ„ μœ„ν•΄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μ§€μ›κΈˆμ„ 받을 λŒ€ν‘œμž 본인 λͺ…μ˜μ˜ 톡μž₯ κ³„μ’Œ 정보: μ •ν™•ν•œ 은행λͺ…, κ³„μ’Œλ²ˆν˜Έ, 예금주λ₯Ό μ€€λΉ„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2) μ‹ μ²­ μ‹œ μœ μ˜μ‚¬ν•­

  • μ •ν™•ν•œ 정보 μž…λ ₯: 특히 κ³„μ’Œλ²ˆν˜Έ μ˜€μž…λ ₯은 μ§€κΈ‰ μ§€μ—°μ˜ κ°€μž₯ 큰 원인이 λ©λ‹ˆλ‹€. λ°˜λ“œμ‹œ 두 번 이상 ν™•μΈν•˜μ„Έμš”.
  • μ‹ μ²­ μ‹œκΈ° μ€€μˆ˜: 지원 사업 μ΄ˆκΈ°μ—λŠ” 혼작 λ°©μ§€λ₯Ό μœ„ν•΄ 5λΆ€μ œ(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λ²ˆν˜Έ 끝자리 κΈ°μ€€) 등이 μ‹œν–‰λ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본인의 μ‹ μ²­ κ°€λŠ₯ μš”μΌμ„ μ •ν™•νžˆ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μ€€μˆ˜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ν—ˆμœ„ μ‹ μ²­ κΈˆμ§€: 지원 자격이 λ˜μ§€ μ•ŠμŒμ—λ„ λΆˆκ΅¬ν•˜κ³  ν—ˆμœ„λ‘œ μ‹ μ²­ν•˜κ±°λ‚˜ λΆ€μ •ν•œ λ°©λ²•μœΌλ‘œ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μˆ˜λ Ήν•˜λŠ” 경우, κ΄€λ ¨ λ²•κ·œμ— 따라 ν™˜μˆ˜ 쑰치 및 μ²˜λ²Œμ„ 받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별도 μ„œλ₯˜ 제좜 λŒ€μƒ 확인: μ‹œμŠ€ν…œ μƒμœΌλ‘œ 맀좜 κ°μ†Œκ°€ ν™•μΈλ˜μ§€ μ•ŠλŠ” ‘확인 μ§€κΈ‰ λŒ€μƒ’의 경우, λ³„λ„μ˜ 맀좜 κ°μ†Œ 증빙 μ„œλ₯˜(예: λΆ€κ°€μ„Έ μ‹ κ³ μ„œ, 맀좜 λͺ…μ„Έμ„œ λ“±)λ₯Ό 온라인 λ˜λŠ” μ˜€ν”„λΌμΈμœΌλ‘œ μΆ”κ°€ μ œμΆœν•΄μ•Ό 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경우, 신속 μ§€κΈ‰ λŒ€μƒλ³΄λ‹€ μ§€κΈ‰κΉŒμ§€ μ‹œκ°„μ΄ 더 였래 걸릴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5. 자주 λ¬»λŠ” 질문 (FAQ) 및 문의처 μ•ˆλ‚΄

μ‹ μ²­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κΆκΈˆμ¦μ΄λ‚˜ λ¬Έμ œκ°€ λ°œμƒν•  경우λ₯Ό λŒ€λΉ„ν•˜μ—¬ μ£Όμš” 질문과 곡식 문의처λ₯Ό μ•Œμ•„λ‘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1) 자주 λ¬»λŠ” 질문 (FAQ)

  • Q: λŒ€λ¦¬ 신청이 κ°€λŠ₯ν•œκ°€μš”?
    • A: μ›μΉ™μ μœΌλ‘œ 온라인 신청은 λŒ€ν‘œμž 본인만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μ‹ μ²­ μ‹œμ—λŠ” μ˜ˆμ™Έμ μœΌλ‘œ μœ„μž„μž₯을 κ΅¬λΉ„ν•œ λŒ€λ¦¬μΈ 신청이 ν—ˆμš©λ  수 μžˆμœΌλ‚˜, 곡고문을 톡해 λ°˜λ“œμ‹œ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Q: μ—¬λŸ¬ 사업체λ₯Ό μš΄μ˜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ͺ¨λ‘ 받을 수 μžˆλ‚˜μš”?
    • A: 지원 μ‚¬μ—…μ˜ μ •μ±… λ°©ν–₯에 따라 λ‹€λ₯Ό 수 μžˆμœΌλ‚˜, λŒ€κ°œ 1인이 λ‹€μˆ˜ 사업체λ₯Ό μš΄μ˜ν•˜λ”λΌλ„ 1인당 1회만 μ§€κΈ‰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μΌλ°˜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, νŠΉμˆ˜ν•œ μš”κ±΄μ„ μΆ©μ‘±ν•˜λ©΄ μ˜ˆμ™Έμ μœΌλ‘œ 볡수 지급이 κ°€λŠ₯ν•  μˆ˜λ„ μžˆμœΌλ‹ˆ 곡고λ₯Ό μžμ„Ένžˆ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Q: μ‹ μ²­ ν›„ μ–Έμ œ μ§€κΈ‰λ˜λ‚˜μš”?
    • A: ‘신속 μ§€κΈ‰ λŒ€μƒ’으둜 ν™•μΈλœ 경우, μ‹ μ²­μΌλ‘œλΆ€ν„° λΉ λ₯΄λ©΄ 1~2일 내에 μ§€κΈ‰λ˜λŠ” 것이 λͺ©ν‘œμž…λ‹ˆλ‹€. ‘확인 μ§€κΈ‰ λŒ€μƒ’ λ“± μΆ”κ°€ 심사가 ν•„μš”ν•œ κ²½μš°λŠ” 심사 기간에 따라 μˆ˜μΌμ—μ„œ μˆ˜μ£Όκ°€ μ†Œμš”λ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2) 곡식 문의처

μ‹ μ²­ κ³Όμ • 쀑 기술적인 문제, 지원 자격 문의 λ“± ν•΄κ²°λ˜μ§€ μ•ŠλŠ” 의문이 μžˆλ‹€λ©΄ μ •λΆ€μ—μ„œ κ³΅μ‹μ μœΌλ‘œ μš΄μ˜ν•˜λŠ” μ½œμ„Όν„°λ₯Ό 톡해 λ¬Έμ˜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 •λΆ€λŠ” μ§€μ›κΈˆ μ§€κΈ‰ μ‹œκΈ°μ— 맞좰 μ „μš© μ½œμ„Όν„°λ₯Ό μš΄μ˜ν•˜λ―€λ‘œ, ν•΄λ‹Ή 번호λ₯Ό 곡고문을 톡해 ν™•μΈν•˜μ—¬ μ΄μš©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μ •ν™•ν•˜κ³  μ•ˆμ „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μ˜ˆμ‹œ (μ‹€μ œ λ²ˆν˜Έμ™€ λ‹€λ₯Ό 수 있음): μ†Œμƒκ³΅μΈ μž¬λ‚œμ§€μ›κΈˆ μ „μš© μ½œμ„Όν„° (λŒ€ν‘œ 번호 1899-XXXX λ˜λŠ” 1357 λ“±)
  • μ˜ˆμ‹œ: μ†Œμƒκ³΅μΈμ‹œμž₯μ§„ν₯곡단 μ§€μ—­μ„Όν„°

주의: 비곡식적인 경둜둜 얻은 μ •λ³΄λ‚˜ 사섀 λŒ€ν–‰μ—…μ²΄λ³΄λ‹€λŠ” λ°˜λ“œμ‹œ μ •λΆ€μ˜ 곡식 μ•ˆλ‚΄ 채널을 μ΄μš©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
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