🀯 λ‘œμ  νƒλ°° 솑μž₯쑰회 μ•ˆλ¨, 이제 더 이상 ν—€λ§€μ§€ λ§ˆμ„Έμš”! μ΄ˆκ°„λ‹¨ ν•΄κ²° 비법 λŒ€κ³΅κ°œ πŸš€

🀯 λ‘œμ  νƒλ°° 솑μž₯쑰회 μ•ˆλ¨, 이제 더 이상 ν—€λ§€μ§€ λ§ˆμ„Έμš”! μ΄ˆκ°„λ‹¨ ν•΄κ²° 비법 λŒ€κ³΅κ°œ πŸš€

λͺ©μ°¨

  1. λ‘œμ  νƒλ°° 솑μž₯쑰회, μ™œ μ•ˆ λ˜λŠ” κ±ΈκΉŒμš”?
    • 솑μž₯ 번호 μž…λ ₯ 였λ₯˜ 확인
    • μš΄μ†‘μž₯ 정보 등둝 μ§€μ—° 문제
    • μ‹œμŠ€ν…œ 였λ₯˜ 및 점검 μ‹œκ°„
  2. κ°€μž₯ 쉽고 λΉ λ₯Έ 솑μž₯쑰회 μ•ˆλ¨ ν•΄κ²° 방법
    •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 및 λͺ¨λ°”일 μ•± ν™œμš©
    • 고객센터 ARS 및 상담원 μ—°κ²°
    • 택배 λŒ€λ¦¬μ  직접 문의
  3. 택배 배솑 ν˜„ν™© ν™•μΈμ˜ β€˜λ§€μš° μ‰¬μš΄ 방법’ 총정리
    • 핡심: ‘쑰회’λ³΄λ‹€λŠ” ‘문의’κ°€ λΉ λ₯΄λ‹€
    • 판맀자(μ‡Όν•‘λͺ°)λ₯Ό ν†΅ν•œ 확인 μš”μ²­
    • 타사 톡합 택배 쑰회 μ„œλΉ„μŠ€ 이용 μ‹œ 주의점
  4. 배솑이 κΈ‰ν•  λ•Œ! λ‘œμ  νƒλ°° νŠΉλ³„ 쑰회 팁
    • μ§‘ν•˜ μƒνƒœ 확인을 ν†΅ν•œ μ˜ˆμƒ μ‹œμ  예츑
    • κ°„νŽΈ μ˜ˆμ•½ 쑰회 ν™œμš©

πŸ“¦ λ‘œμ  νƒλ°° 솑μž₯쑰회, μ™œ μ•ˆ λ˜λŠ” κ±ΈκΉŒμš”?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λ‘œμ  νƒλ°°λ‘œ 물건을 μ‹œμΌ°λŠ”λ° 솑μž₯ 번호λ₯Ό μž…λ ₯해도 ‘쑰회 κ²°κ³Όκ°€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’λΌλŠ” λ©”μ‹œμ§€λ§Œ λœ¬λ‹€λ©΄ 닡닡함을 λŠλΌλŠ” 것은 λ‹Ήμ—°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λ‘œμ  νƒλ°° 솑μž₯쑰회 μ•ˆλ¨ ν˜„μƒμ€ 사싀 λͺ‡ κ°€μ§€ ν”ν•œ μ›μΈμœΌλ‘œ λ°œμƒν•˜λ©°, κ·Έ 원인을 νŒŒμ•…ν•˜λŠ” 것이 ν•΄κ²°μ˜ μ²«κ±ΈμŒμž…λ‹ˆλ‹€.

솑μž₯ 번호 μž…λ ₯ 였λ₯˜ 확인

κ°€μž₯ κΈ°λ³Έμ μ΄λ©΄μ„œλ„ 자주 λ°œμƒν•˜λŠ” μ‹€μˆ˜μž…λ‹ˆλ‹€. 솑μž₯ λ²ˆν˜ΈλŠ” 보톡 10~13자리 숫자둜 이루어져 있으며, 특히 νŒλ§€μžκ°€ 문자둜 잘λͺ» λ³΄λ‚΄μ£Όμ—ˆκ±°λ‚˜ 수기둜 μž‘μ„±λœ 경우 숫자λ₯Ό 잘λͺ» μž…λ ₯ν–ˆμ„ κ°€λŠ₯성이 λ†’μŠ΅λ‹ˆλ‹€. 숫자 ‘0’κ³Ό μ•ŒνŒŒλ²³ ‘O’, 숫자 ‘1’κ³Ό μ•ŒνŒŒλ²³ ‘l’ 등을 κΌΌκΌΌν•˜κ²Œ λ‹€μ‹œ ν•œλ²ˆ 확인해 λ³΄μ„Έμš”. 곡식 λ‘œμ  νƒλ°°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‚˜ μ•±μ—μ„œ 볡사/λΆ™μ—¬λ„£κΈ°λ₯Ό ν•  λ•Œ λΆˆν•„μš”ν•œ κ³΅λ°±μ΄λ‚˜ λ¬Έμžκ°€ ν¬ν•¨λ˜μ§€ μ•Šμ•˜λŠ”μ§€λ„ 점검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μš΄μ†‘μž₯ 정보 등둝 μ§€μ—° 문제

택배가 ‘μ ‘μˆ˜’λŠ” λ˜μ—ˆμ§€λ§Œ 아직 ‘μ§‘ν™”’κ°€ μ™„λ£Œλ˜μ§€ μ•Šμ•˜μ„ λ•Œ 주둜 λ°œμƒν•˜λŠ” λ¬Έμ œμž…λ‹ˆλ‹€. νŒλ§€μžκ°€ μš΄μ†‘μž₯ 번호λ₯Ό 미리 λ°œκΈ‰λ°›μ•„ κ³ κ°μ—κ²Œ μ „λ‹¬ν–ˆμ§€λ§Œ, μ‹€μ œ 택배 κΈ°μ‚¬λ‹˜μ΄ 물건을 μˆ˜κ±°ν•΄κ°€μ§€ μ•Šμ•˜κ±°λ‚˜, μˆ˜κ±°ν–ˆλ”λΌλ„ 택배 터미널(SUB)에 λ„μ°©ν•˜μ—¬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μŠ€μΊ”λ˜κΈ° 전이라면 μ˜¨λΌμΈμƒμ—μ„œλŠ” μ‘°νšŒκ°€ λΆˆ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보톡 이 과정은 물건을 보낸 당일 저녁 늦게 λ˜λŠ” λ‹€μŒ λ‚  μƒˆλ²½μ— μ΄λ£¨μ–΄μ§€λ―€λ‘œ, λ°œμ†‘ 직후라면 λͺ‡ μ‹œκ°„μ˜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΄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특히 λͺ…μ ˆμ΄λ‚˜ 택배 λ¬ΌλŸ‰μ΄ ν­μ¦ν•˜λŠ” μ‹œκΈ°μ—λŠ” 이 정보 등둝에 ν•˜λ£¨ 이상 지연이 생길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κ²½μš°λŠ” νŒλ§€μžμ—κ²Œ ‘μ‹€μ œ 택배가 μΆœκ³ λ˜μ—ˆλŠ”μ§€’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λΉ λ¦…λ‹ˆλ‹€.

μ‹œμŠ€ν…œ 였λ₯˜ 및 점검 μ‹œκ°„

맀우 λ“œλ¬Όμ§€λ§Œ, λ‘œμ  νƒλ°°μ˜ μ „μ‚° μ‹œμŠ€ν…œμ΄ μΌμ‹œμ μΈ 였λ₯˜λ₯Ό κ²ͺκ±°λ‚˜ μ •κΈ° λ˜λŠ” λΉ„μ •κΈ° 점검 쀑일 λ•ŒλŠ” 솑μž₯ μ‘°νšŒκ°€ λΆˆκ°€λŠ₯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Œ€λΆ€λΆ„μ˜ νƒλ°°μ‚¬λŠ” 심야 μ‹œκ°„λŒ€(주둜 μžμ •λΆ€ν„° μƒˆλ²½ μ‹œκ°„)에 μ‹œμŠ€ν…œ μ—…λ°μ΄νŠΈλ‚˜ 점검을 μ§„ν–‰ν•˜λ―€λ‘œ, 이 μ‹œκ°„μ— μ‘°νšŒκ°€ μ•ˆ λœλ‹€λ©΄ μž μ‹œ κΈ°λ‹€λ Έλ‹€κ°€ λ‹€μ‹œ μ‹œλ„ν•΄ λ³΄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
πŸ” κ°€μž₯ 쉽고 λΉ λ₯Έ 솑μž₯쑰회 μ•ˆλ¨ ν•΄κ²° 방법

솑μž₯ μ‘°νšŒκ°€ μ•ˆ 될 λ•Œ μ‹œκ°„ λ‚­λΉ„ 없이 맀우 쉽고 λΉ λ₯΄κ²Œ ν˜„ν™©μ„ νŒŒμ•…ν•  수 μžˆλŠ” μ‹€μ§ˆμ μΈ 방법듀을 μ•ˆλ‚΄ν•΄ λ“œλ¦½λ‹ˆλ‹€.

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 및 λͺ¨λ°”일 μ•± ν™œμš©

일반적으둜 κ°€μž₯ 많이 μ‚¬μš©λ˜λŠ” λ°©λ²•μ΄μ§€λ§Œ, 쑰회 였λ₯˜κ°€ λ°œμƒν–ˆμ„ λ•Œ λ‘œμ  νƒλ°°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μ˜ ‘μš΄μ†‘μž₯ 쑰회’ μ‹œμŠ€ν…œμ—μ„œ λ‹€λ₯Έ 쑰회 방식이 μžˆλŠ”μ§€ 확인해 λ³Ό ν•„μš”κ°€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•Œλ‘œλŠ” λ‹¨μˆœν•œ μš΄μ†‘μž₯ 번호 μž…λ ₯ 외에 ‘μ˜ˆμ•½ 번호 쑰회’λ‚˜ ‘μ „ν™”λ²ˆν˜Έ 쑰회’ μ˜΅μ…˜μ„ μ œκ³΅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μžˆμŠ΅λ‹ˆλ‹€(단, λ‘œμ  νƒλ°°λŠ” ν˜„μž¬ μ „ν™”λ²ˆν˜Έ 쑰회λ₯Ό 기본적으둜 μ œκ³΅ν•˜μ§€ μ•ŠμœΌλ―€λ‘œ, 솑μž₯ λ²ˆν˜Έμ— 집쀑해야 ν•©λ‹ˆλ‹€). λ§Œμ•½ PCμ—μ„œ 였λ₯˜κ°€ λ‚œλ‹€λ©΄, λͺ¨λ°”일 앱을 λ‹€μš΄λ‘œλ“œν•˜μ—¬ μ‹œλ„ν•΄ λ³΄μ„Έμš”. λͺ¨λ°”일 μ•± ν™˜κ²½μ—μ„œλ§Œ ν•΄κ²°λ˜λŠ” μ‚¬μ†Œν•œ μ „μ‚° 좩돌 였λ₯˜μΌ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고객센터 ARS 및 상담원 μ—°κ²°

온라인 μ‘°νšŒκ°€ 30λΆ„ 이상 μ§€μ†μ μœΌλ‘œ μ‹€νŒ¨ν•œλ‹€λ©΄, λ‘œμ  νƒλ°° 고객센터(1588-9988)둜 μ „ν™”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ν™•μ‹€ν•œ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  1. ARS 쑰회: μ „ν™” μ—°κ²° ν›„ μš΄μ†‘μž₯ 번호 쑰회λ₯Ό μœ„ν•œ ARS 메뉴λ₯Ό μ„ νƒν•˜μ—¬ 직접 번호λ₯Ό μž…λ ₯ν•©λ‹ˆλ‹€. μ‹œμŠ€ν…œ 등둝이 μ™„λ£Œλœ μƒνƒœλΌλ©΄ μ˜¨λΌμΈλ³΄λ‹€ ARSκ°€ 더 빨리 정보λ₯Ό μ œκ³΅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2. 상담원 μ—°κ²°: ARSλ‘œλ„ μ‘°νšŒκ°€ μ•ˆ λœλ‹€λ©΄, λ°”λ‘œ 상담원 연결을 μ‹œλ„ν•˜μ„Έμš”. 택배 κΈ°μ‚¬λ‹˜μ˜ 개인 μ—°λ½μ²˜λ₯Ό μ•Œκ³  μžˆλ‹€λ©΄ κ°€μž₯ μ’‹κ² μ§€λ§Œ, λͺ¨λ₯΄λ”라도 상담원을 톡해 ν•΄λ‹Ή 솑μž₯ λ²ˆν˜Έκ°€ μ–΄λŠ μ§€μ—­ λŒ€λ¦¬μ μ—μ„œ μ§‘ν™”λ˜μ—ˆλŠ”μ§€, ν˜„μž¬ λ‹΄λ‹Ή κΈ°μ‚¬λ‹˜μ€ λˆ„κ΅¬μΈμ§€ 등을 λ¬Έμ˜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상담원은 λ‚΄λΆ€ 전산망을 톡해 고객이 μ ‘κ·Όν•  수 μ—†λŠ” μƒμ„Έν•œ 정보λ₯Ό 확인해 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택배 λŒ€λ¦¬μ  직접 문의

λ¬Όν’ˆμ„ 보낸 판맀자의 μ£Όμ†Œμ§€ κ·Όμ²˜μ— μžˆλŠ” λ‘œμ  νƒλ°° λŒ€λ¦¬μ  λ˜λŠ” λ¬Όλ₯˜μ„Όν„°μ— 직접 μ „ν™”ν•΄ λ³΄λŠ”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물건이 아직 ‘μ§‘ν™” λŒ€κΈ°’ μƒνƒœμΌ κ°€λŠ₯성이 높을 λ•Œ νš¨κ³Ό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물건을 νŒλ§€ν•œ μ‡Όν•‘λͺ°μ΄λ‚˜ 업체에 “택배λ₯Ό μ–΄λ–€ μ§€μ μ—μ„œ λ°œμ†‘ν–ˆλŠ”μ§€” λ¬Όμ–΄λ³Έ ν›„, ν•΄λ‹Ή μ§€μ—­μ˜ λ‘œμ  νƒλ°° 지점 μ „ν™”λ²ˆν˜Έλ₯Ό κ²€μƒ‰ν•˜μ—¬ λ¬Έμ˜ν•˜λ©΄, λ¬Όν’ˆμ΄ λŒ€λ¦¬μ μ— μžˆλŠ”μ§€, κΈ°μ‚¬λ‹˜μ΄ 아직 수거 전인지λ₯Ό λ°”λ‘œ 확인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
πŸ’‘ 택배 배솑 ν˜„ν™© ν™•μΈμ˜ β€˜λ§€μš° μ‰¬μš΄ 방법’ 총정리

솑μž₯ 쑰회 λΆˆκ°€ μƒν™©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효율적으둜 ν˜„ν™©μ„ νŒŒμ•…ν•˜λŠ” 방법은 ‘쑰회’ μ‹œλ„μ— μ‹œκ°„μ„ μŸκΈ°λ³΄λ‹€λŠ” ‘문의’λ₯Ό 톡해 정보λ₯Ό μ–»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핡심: ‘쑰회’λ³΄λ‹€λŠ” ‘문의’κ°€ λΉ λ₯΄λ‹€

솑μž₯ λ²ˆν˜Έκ°€ μž…λ ₯λ˜μ—ˆλŠ”λ°λ„ μ‘°νšŒκ°€ μ•ˆ λ˜λŠ” 경우, 거의 90% 이상은 ‘μš΄μ†‘μž₯ λ²ˆν˜ΈλŠ” λ°œν–‰λ˜μ—ˆμœΌλ‚˜, μ‹€μ œ λ¬Όν’ˆμ΄ νƒλ°°μ‚¬μ˜ λ¬Όλ₯˜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μŠ€μΊ”λ˜μ§€ μ•Šμ€ μƒνƒœ(λ―Έμ§‘ν™”)’μž…λ‹ˆλ‹€. 이럴 λ•ŒλŠ” λ‘œμ  νƒλ°°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λ¬΄ν•œμ • 쑰회 μ‹œλ„λ₯Ό ν•˜λŠ” 것보닀, νŒλ§€μžμ—κ²Œ 직접 λ¬Έμ˜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λΉ λ₯΄κ³  ν™•μ‹€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판맀자 문의 λ‚΄μš©: “솑μž₯ λ²ˆν˜ΈλŠ” λ°›μ•˜λŠ”λ° λ‘œμ  νƒλ°°μ—μ„œ μ‘°νšŒκ°€ μ•ˆ λ©λ‹ˆλ‹€. ν˜Ήμ‹œ 택배 κΈ°μ‚¬λ‹˜μ΄ 아직 물건을 μˆ˜κ±°ν•΄κ°€μ§€ μ•ŠμœΌμ‹  κ±΄κ°€μš”? μ•„λ‹ˆλ©΄ μˆ˜κ±°λŠ” λ˜μ—ˆλŠ”λ° 아직 터미널 μŠ€μΊ”μ΄ μ•ˆ 된 μƒνƒœμΈκ°€μš”?” 라고 ꡬ체적으둜 λ¬Όμ–΄λ³΄μ„Έμš”.
  • νŒλ§€μžκ°€ 확인 ν›„ 물건이 아직 사무싀에 μžˆλ‹€κ³  ν•˜λ©΄, μ–Έμ œμ―€ κΈ°μ‚¬λ‹˜μ΄ μˆ˜κ±°ν•΄ κ°€λŠ”μ§€ 확인 μš”μ²­μ„ 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물건이 이미 κΈ°μ‚¬λ‹˜κ»˜ μ „λ‹¬λ˜μ—ˆλ‹€λ©΄, μ΄μ œλΆ€ν„°λŠ” λ‘œμ  νƒλ°° 고객센터(1588-9988)에 μ „ν™”λ₯Ό κ±Έμ–΄ “이 λ²ˆν˜Έκ°€ μ–Έμ œ μŠ€μΊ”λ μ§€ 확인해달라”κ³  μš”μ²­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μ‹ μ†ν•©λ‹ˆλ‹€.

타사 톡합 택배 쑰회 μ„œλΉ„μŠ€ 이용 μ‹œ 주의점

넀이버, λ‹€μŒ λ“± 포털 μ‚¬μ΄νŠΈμ—μ„œ μ œκ³΅ν•˜λŠ” 톡합 택배 쑰회 μ„œλΉ„μŠ€λ‚˜, 사섀 앱을 톡해 μ‘°νšŒν•˜λŠ” 것도 νŽΈλ¦¬ν•œ 방법 쀑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μ΄λŸ¬ν•œ 톡합 μ„œλΉ„μŠ€λŠ” λ‘œμ  νƒλ°°μ˜ 곡식 μ‹œμŠ€ν…œλ³΄λ‹€ 데이터 μ—…λ°μ΄νŠΈ 속도가 μ•½κ°„ λŠλ¦¬κ±°λ‚˜ 였λ₯˜κ°€ νšŸμˆ˜κ°€ 더 μž¦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λ‘œμ  νƒλ°°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μ—μ„œ μ‘°νšŒκ°€ λ˜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λ©΄, λ‹€λ₯Έ 톡합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‚¬μš©ν•˜λŠ” κ²ƒλ³΄λ‹€λŠ” 곡식 채널을 톡해 고객센터에 μ „ν™” 문의λ₯Ό ν•˜λŠ” 것이 훨씬 μ •ν™•ν•˜κ³  λΉ λ¦…λ‹ˆλ‹€. 톡합 μ„œλΉ„μŠ€λ‘œ μ‘°νšŒκ°€ μ•ˆ λœλ‹€κ³  ν•΄μ„œ μ ˆλ§ν•˜μ§€ λ§ˆμ„Έμš”. 곡식 μ‹œμŠ€ν…œμ—λ§Œ 정보가 μžˆμ„ κ°€λŠ₯성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
⏱️ 배솑이 κΈ‰ν•  λ•Œ! λ‘œμ  νƒλ°° νŠΉλ³„ 쑰회 팁

물건이 λ‹Ήμž₯ κΈ‰ν•˜κ²Œ ν•„μš”ν•˜μ—¬ 쑰바심이 λ‚œλ‹€λ©΄, λ‹€μŒμ˜ νŒλ“€μ„ ν™œμš©ν•˜μ—¬ μ˜ˆμƒ 배솑 μ‹œμ μ„ μ˜ˆμΈ‘ν•΄ λ³΄μ„Έμš”.

μ§‘ν•˜ μƒνƒœ 확인을 ν†΅ν•œ μ˜ˆμƒ μ‹œμ  예츑

μ‘°νšŒκ°€ λ˜μ§€ μ•Šλ”λΌλ„, 고객센터에 μ „ν™”ν•˜μ—¬ “이 솑μž₯ λ²ˆν˜Έκ°€ λ°œκΈ‰λœ 것은 ν™•μΈλ˜λŠ”λ°, μ§‘ν™”κ°€ μ–Έμ œ μ™„λ£Œλ  μ˜ˆμ •μΈμ§€ μ•Œ 수 μžˆμ„κΉŒμš”?”라고 λ¬Έμ˜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당일 μ˜€ν›„ 늦게 μ§‘ν™” μ˜ˆμ •: λ‹€μŒ λ‚  도착 ν™•λ₯ μ΄ λ†’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λ‹€μŒ λ‚  μ˜€μ „μ— μ§‘ν™” μ˜ˆμ •: 이틀 뒀에 도착할 κ°€λŠ₯성이 λ†’μŠ΅λ‹ˆλ‹€.

μ΄λŸ¬ν•œ ‘μ˜ˆμƒ μ§‘ν•˜ μ‹œμ ’을 νŒŒμ•…ν•˜λŠ” κ²ƒλ§ŒμœΌλ‘œλ„ λ§‰μ—°ν•œ 기닀림을 쀄이고 ꡬ체적인 배솑 일정을 μ˜ˆμΈ‘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κ°„νŽΈ μ˜ˆμ•½ 쑰회 ν™œμš©

λ‘œμ  νƒλ°°λ₯Ό 톡해 직접 물건을 보낸 λ°œμ†‘μΈμ΄λΌλ©΄, ‘κ°„νŽΈ μ˜ˆμ•½’ 메뉴λ₯Ό 톡해 μžμ‹ μ΄ μ˜ˆμ•½ν•œ 내역을 μ‘°νš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°œμ†‘μΈμ΄ 이 정보λ₯Ό μ‘°νšŒν•˜μ—¬ μ˜ˆμ•½ 번호둜 ν˜„μž¬ 처리 μƒνƒœ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도 ν•œ κ°€μ§€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μžμ‹ μ΄ 수령인이라면, λ°œμ†‘μΈμ—κ²Œ 이 방법을 ν™œμš©ν•˜μ—¬ μƒνƒœλ₯Ό 확인해 달라고 μš”μ²­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이 λͺ¨λ“  방법을 λ™μ›ν–ˆμ„ λ•Œλ„ μ‘°νšŒκ°€ λΆˆκ°€λŠ₯ν•˜λ‹€λ©΄, μ•ˆμ‹¬ν•˜μ„Έμš”. λ‘œμ  νƒλ°°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λ¬Έμ œκ°€ μžˆκ±°λ‚˜, 물건이 아직 판맀자의 손을 λ²—μ–΄λ‚˜μ§€ μ•Šμ€ μƒνƒœμΌ ν™•λ₯ μ΄ 99%μž…λ‹ˆλ‹€.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것은 μΉ¨μ°©ν•˜κ²Œ ‘νŒλ§€μžμ—κ²Œ 문의’ν•˜κ±°λ‚˜ ‘고객센터에 직접 문의’ν•˜λŠ” 것이며, 이것이 λ°”λ‘œ λ‘œμ  νƒλ°° 솑μž₯쑰회 μ•ˆλ¨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λŠ” 맀우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˜ ν•΅μ‹¬μž…λ‹ˆλ‹€.

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