πŸš— ν—·κ°ˆλ¦¬λŠ” μ „μ£Ό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, 운영 μ‹œκ°„λΆ€ν„° λͺ¨λ“  μ ˆμ°¨κΉŒμ§€ 맀우 μ‰¬μš΄ λ°©

πŸš— ν—·κ°ˆλ¦¬λŠ” μ „μ£Ό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, 운영 μ‹œκ°„λΆ€ν„° λͺ¨λ“  μ ˆμ°¨κΉŒμ§€ 맀우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œΌλ‘œ A-Z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!

λͺ©μ°¨

  1. μ „μ£Ό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, μ™œ λ°©λ¬Έν•΄μ•Ό ν•˜λ‚˜μš”?
    •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˜ μ£Όμš” 업무
  2. μ „μ£Ό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œ„μΉ˜ 및 운영 μ‹œκ°„μ€?
    • 두 곳의 μ‚¬μ—…μ†Œ, μ–΄λ””λ‘œ κ°€μ•Ό ν• κΉŒμš”?
    • 운영 μ‹œκ°„: μ μ‹¬μ‹œκ°„ 및 곡휴일 정보
  3. λ°©λ¬Έ μ „ ν•„μˆ˜ 확인 사항: μ„œλ₯˜ μ€€λΉ„μ˜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
    • μ‹ κ·œ 등둝 μ‹œ ν•„μš” μ„œλ₯˜
    • λͺ…μ˜ 이전(이전 등둝) μ‹œ ν•„μš” μ„œλ₯˜
    • 기타 업무 μ‹œ 곡톡 ν•„μš” μ„œλ₯˜
  4. λ³΅μž‘ν•œ 절차λ₯Ό 10λΆ„μœΌλ‘œ μ€„μ΄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λ°©λ¬Έ 절차’
    • λ°©λ¬ΈλΆ€ν„° μ™„λ£ŒκΉŒμ§€ 단계별 μ•ˆλ‚΄
    • μ…€ν”„ 등둝과 λŒ€ν–‰ λ“±λ‘μ˜ 차이
  5.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„ μ€„μ΄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κΏ€νŒ’κ³Ό λ†“μΉ˜μ§€ 말아야 ν•  μ£Όμ˜μ‚¬ν•­
    • λ°©λ¬Έ 졜적 μ‹œκ°„λŒ€
    • 온라인 μ‹ μ²­ ν™œμš©ν•˜κΈ°
    • 수수료 및 μ„ΈκΈˆ λ‚©λΆ€ 방법

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˜ μ£Όμš” 업무

μ „μ£Ό μ‹œλ―Όμ΄λΌλ©΄ ν•œ 번쯀 λ°©λ¬Έν•˜κ²Œ 될 μ „μ£Ό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μ°¨λŸ‰κ³Ό κ΄€λ ¨λœ 거의 λͺ¨λ“  ν–‰μ •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˜λŠ” ν•„μˆ˜μ μΈ κ³³μž…λ‹ˆλ‹€. λ‹¨μˆœνžˆ μ°¨λŸ‰μ„ κ΅¬μž…ν–ˆμ„ λ•Œλ§Œ κ°€λŠ” 곳이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μ£Όμš” μ—…λ¬΄λ‘œλŠ” μ‹ κ·œ 등둝, λͺ…μ˜ 이전(이전 등둝), λ§μ†Œ 등둝, μ €λ‹ΉκΆŒ μ„€μ • 및 ν•΄μ§€, 그리고 등둝 원뢀 λ°œκΈ‰ λ“± μ°¨λŸ‰ μ†Œμœ  및 μƒνƒœ 변경에 κ΄€ν•œ λͺ¨λ“  곡식적인 기둝을 κ΄€λ¦¬ν•˜κ³  λ“±λ‘ν•˜λŠ” 역할을 μˆ˜ν–‰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κ³³μ—μ„œ μ²˜λ¦¬ν•˜λŠ” λͺ¨λ“  μ ˆμ°¨λŠ” 법적 효λ ₯을 κ°€μ§€λ―€λ‘œ, μ •ν•΄μ§„ μ‹œκ°„ 내에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²˜λ¦¬ν•˜λŠ” 것이 맀우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특히 개인 κ°„ 쀑고차 거래λ₯Ό ν•  λ•ŒλŠ” λͺ…μ˜ 이전 등둝을 15일 이내에 μ™„λ£Œν•΄μ•Ό κ³Όνƒœλ£Œλ₯Ό ν”Ό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μ€‘μš”ν•œ 업무듀을 쉽고 λΉ λ₯΄κ²Œ μ²˜λ¦¬ν•˜κΈ° μœ„ν•œ 핡심 정보λ₯Ό μ§€κΈˆλΆ€ν„° μžμ„Ένžˆ μ•Œλ €λ“œλ¦¬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두 곳의 μ‚¬μ—…μ†Œ, μ–΄λ””λ‘œ κ°€μ•Ό ν• κΉŒμš”?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μ „μ£Όμ—λŠ” 크게 μ „μ£Ό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™€ μ „μ£Όμ‹œ 덕진ꡬ청 κ΅ν†΅κ³Όμ—μ„œ μžλ™μ°¨ κ΄€λ ¨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λŒ€λΆ€λΆ„μ˜ λ³΅μž‘ν•˜κ³  μ£Όμš”ν•œ 업무, 예λ₯Ό λ“€μ–΄ μ‹ κ·œ λ“±λ‘μ΄λ‚˜ λͺ…μ˜ 이전 등은 μ „μ£Ό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—μ„œ λ‹΄λ‹Ή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μ£Όμš” 등둝 업무 (μ‹ κ·œ, 이전, λ§μ†Œ): μ „μ£Ό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
  • κ°„λ‹¨ν•œ 업무 (원뢀 λ°œκΈ‰, 정기검사 μ•ˆλ‚΄): κ°€κΉŒμš΄ ꡬ청(완산ꡬ청, 덕진ꡬ청)μ—μ„œλ„ κ°€λŠ₯

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방문처인 μ „μ£Ό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˜ μ •ν™•ν•œ μœ„μΉ˜μ™€ 운영 μ‹œκ°„μ„ μˆ™μ§€ν•˜λŠ” 것이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의 μ²«κ±ΈμŒμž…λ‹ˆλ‹€.

운영 μ‹œκ°„: μ μ‹¬μ‹œκ°„ 및 곡휴일 정보

μ „μ£Ό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˜ 운영 μ‹œκ°„μ€ 평일 μ˜€μ „ 9μ‹œλΆ€ν„° μ˜€ν›„ 6μ‹œκΉŒμ§€μž…λ‹ˆλ‹€. 이 μ‹œκ°„μ€ 일반적인 κ³΅κ³΅κΈ°κ΄€μ˜ 운영 μ‹œκ°„κ³Ό λ™μΌν•©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—¬κΈ°μ„œ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ν¬μΈνŠΈλŠ”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ž…λ‹ˆλ‹€.

  • 평일 운영: 09:00 ~ 18:00
  • μ μ‹¬μ‹œκ°„: 12:00 ~ 13:00 (이 μ‹œκ°„λŒ€μ—λŠ” κ΅λŒ€λ‘œ κ·Όλ¬΄ν•˜μ§€λ§Œ,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΄ κΈΈμ–΄μ§€κ±°λ‚˜ 일뢀 창ꡬ 업무가 μ œν•œλ 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11μ‹œ 이전 λ˜λŠ” μ˜€ν›„ 2μ‹œ 이후 방문을 μΆ”μ²œν•©λ‹ˆλ‹€.)
  • 휴무일: ν† μš”μΌ, μΌμš”μΌ, 법정 곡휴일 (ꡭ경일 λ“±)

등둝 μ—…λ¬΄λŠ” μ²˜λ¦¬ν•˜λŠ” 데 μ‹œκ°„μ΄ μ†Œμš”λ˜κΈ° λ•Œλ¬Έμ—, μ˜€ν›„ 5μ‹œ 30λΆ„ 이후에 λ„μ°©ν•˜λ©΄ 당일 μ²˜λ¦¬κ°€ μ–΄λ €μšΈ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마감 μ‹œκ°„μ— μ«“κΈ°μ§€ μ•Šλ„λ‘ μ˜€ν›„ 4μ‹œ 30λΆ„ 이전에 λ„μ°©ν•˜λŠ” 것을 λͺ©ν‘œλ‘œ κ³„νšμ„ μ„Έμš°λŠ” 것이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„ 쀄이고 업무λ₯Ό μ›ν™œν•˜κ²Œ μ²˜λ¦¬ν•˜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μž…λ‹ˆλ‹€.

μ‹ κ·œ 등둝 μ‹œ ν•„μš” μ„œλ₯˜

μ‹ μ°¨λ₯Ό κ΅¬λ§€ν•˜κ±°λ‚˜ ν•΄μ™Έμ—μ„œ μ°¨λŸ‰μ„ 가져와 등둝할 λ•Œ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λŠ” λ³΅μž‘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은 μΆœλ°œν•˜κΈ° 전에 ν•„μš”ν•œ λͺ¨λ“  μ„œλ₯˜λ₯Ό μ™„λ²½ν•˜κ²Œ μ€€λΉ„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ꡬ뢄 μ€€λΉ„ μ„œλ₯˜ λΉ„κ³ 
μ‹ μ°¨(κ΅­λ‚΄) μžλ™μ°¨ μ œμž‘μ¦, μž„μ‹œμš΄ν–‰ν—ˆκ°€μ¦ 및 번호판(ν—ˆκ°€λ°›μ€ 경우), μ„ΈκΈˆκ³„μ‚°μ„œ, μ±…μž„λ³΄ν—˜ κ°€μž… 증λͺ…μ„œ, 본인 신뢄증, λŒ€λ¦¬μΈ λ°©λ¬Έ μ‹œ μœ„μž„μž₯ 및 인감증λͺ…μ„œ(λ˜λŠ” 본인 μ„œλͺ…μ‚¬μ‹€ν™•μΈμ„œ) λ³΄ν—˜μ€ 미리 κ°€μž…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μˆ˜μž…μ°¨(ν•΄μ™Έ) μˆ˜μž…μ‹ κ³ ν•„μ¦, μ•ˆμ „/ν™˜κ²½ μΈμ¦μ„œ, μž„μ‹œμš΄ν–‰ν—ˆκ°€μ¦ λ“± μΆ”κ°€ μ„œλ₯˜ ν•„μš” λ³΅μž‘ν•˜λ―€λ‘œ 사전에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— λ¬Έμ˜κ°€ ν•„μˆ˜μž…λ‹ˆλ‹€.

λͺ…μ˜ 이전(이전 등둝) μ‹œ ν•„μš” μ„œλ₯˜

쀑고차λ₯Ό κ±°λž˜ν•˜κ±°λ‚˜ κ°€μ‘± κ°„ λͺ…μ˜λ₯Ό λ³€κ²½ν•  λ•Œ ν•„μš”ν•œ μ ˆμ°¨μž…λ‹ˆλ‹€. 맀도인(νŒŒλŠ” μ‚¬λžŒ)κ³Ό 맀수인(μ‚¬λŠ” μ‚¬λžŒ) λͺ¨λ‘μ˜ μ„œλ₯˜κ°€ ν•„μš”ν•˜λ©°, λ‹Ήμ‚¬μžκ°€ λͺ¨λ‘ λ°©λ¬Έν•˜μ§€ μ•Šμ„ 경우 μœ„μž„ μ„œλ₯˜λ₯Ό μ² μ €νžˆ μ€€λΉ„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맀도인(양도인) μ€€λΉ„ μ„œλ₯˜:
    • μžλ™μ°¨ 등둝증 원본
    • μžλ™μ°¨ 양도 증λͺ…μ„œ (거래 λ‚΄μš© 기재 및 인감 날인 λ˜λŠ” μ„œλͺ…)
    •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š© 인감증λͺ…μ„œ (λ˜λŠ” 본인 μ„œλͺ…μ‚¬μ‹€ν™•μΈμ„œ)
  • 맀수인(μ–‘μˆ˜μΈ) μ€€λΉ„ μ„œλ₯˜:
    • μ±…μž„λ³΄ν—˜ κ°€μž… 증λͺ…μ„œ (맀수인 λͺ…μ˜)
    • 신뢄증
    • 양도 증λͺ…μ„œμ— μ„œλͺ… λ˜λŠ” 인감 날인

맀우 μ‰¬μš΄ 팁: 양도 증λͺ…μ„œμ—λŠ” λ°˜λ“œμ‹œ λ§€λ§€ κΈˆμ•‘, μ–‘λ„μΌμž, 맀도인과 맀수인의 인적 사항이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κΈ°μž¬λ˜μ–΄μ•Ό ν•˜λ©°, 인감증λͺ…μ„œμƒμ˜ μ£Όμ†Œμ™€ λ“±λ‘μ¦μƒμ˜ μ£Όμ†Œκ°€ μΌμΉ˜ν•˜λŠ”μ§€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 μ„œλ₯˜ λ―ΈλΉ„λ‘œ 두 번 걸음 ν•˜λŠ” 것을 λ°©μ§€ν•˜λŠ” ν•΅μ‹¬μž…λ‹ˆλ‹€.

λ°©λ¬ΈλΆ€ν„° μ™„λ£ŒκΉŒμ§€ 단계별 μ•ˆλ‚΄

μ „μ£Ό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— λ„μ°©ν–ˆμ„ λ•Œ λ³΅μž‘ν•¨ 없이 λΉ λ₯΄κ²Œ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˜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λ°©λ¬Έ 절차’λŠ” λ‹€μŒκ³Ό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

  1. μ•ˆλ‚΄ 데슀크 λ˜λŠ” λ²ˆν˜Έν‘œ λ°œκΈ‰: 도착 μ¦‰μ‹œ μ•ˆλ‚΄ 데슀크λ₯Ό λ°©λ¬Έν•˜μ—¬ μ–΄λ–€ μ—…λ¬΄λ‘œ μ™”λŠ”μ§€ λ§ν•˜κ³ ,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μ— λŒ€ν•œ μ΅œμ’… 점검을 λ°›κ±°λ‚˜ ν•΄λ‹Ή μ—…λ¬΄μ˜ λ²ˆν˜Έν‘œλ₯Ό λ½‘μŠ΅λ‹ˆλ‹€.
  2. 등둝 μ‹ μ²­μ„œ μž‘μ„±: λΉ„μΉ˜λœ 등둝 μ‹ μ²­μ„œλ₯Ό μž‘μ„±ν•©λ‹ˆλ‹€. μ‹ κ·œ 등둝, 이전 등둝 λ“± 업무에 따라 양식이 λ‹€λ¦…λ‹ˆλ‹€. μž‘μ„±λŒ€μ—λŠ” μƒ˜ν”Œμ΄ κ΅¬λΉ„λ˜μ–΄ μžˆμœΌλ‹ˆ μ°Έκ³ ν•˜μ—¬ μž‘μ„±ν•©λ‹ˆλ‹€.
  3. 창ꡬ μ ‘μˆ˜ 및 심사: 번호 μˆœμ„œμ— 따라 창ꡬ에 μ„œλ₯˜ 일체λ₯Ό μ œμΆœν•©λ‹ˆλ‹€. λ‹΄λ‹Ή 곡무원이 μ„œλ₯˜μ˜ λˆ„λ½μ΄λ‚˜ 였λ₯˜κ°€ μ—†λŠ”μ§€ μ‹¬μ‚¬ν•©λ‹ˆλ‹€. (이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λ―ΈλΉ„ μ„œλ₯˜κ°€ 발견되면 μ‹œκ°„μ΄ μ§€μ—°λ©λ‹ˆλ‹€.)
  4. 취득세 및 곡채 λ‚©λΆ€: 심사가 μ™„λ£Œλ˜λ©΄ 취득세와 μ§€μ—­κ°œλ°œ 곡채(μ±„κΆŒ) λ§€μž… κ³ μ§€μ„œλ₯Ό λ°œλΆ€λ°›μŠ΅λ‹ˆλ‹€. μ‚¬μ—…μ†Œ λ‚΄ 은행(보톡 λ†ν˜‘μ΄λ‚˜ 타 은행 ATM)μ—μ„œ μ¦‰μ‹œ λ‚©λΆ€ν•˜κ±°λ‚˜ 온라인으둜 λ‚©λΆ€ν•©λ‹ˆλ‹€. λ‚©λΆ€ μ˜μˆ˜μ¦μ€ λ°˜λ“œμ‹œ λ³΄κ΄€ν•©λ‹ˆλ‹€.
  5. 등둝증 및 번호판 수령: λ‚©λΆ€ μ˜μˆ˜μ¦μ„ λ‹€μ‹œ 창ꡬ에 μ œμΆœν•˜λ©΄ μ΅œμ’…μ μœΌλ‘œ μƒˆλ‘œμš΄ μžλ™μ°¨ 등둝증을 λ°œκΈ‰λ°›μŠ΅λ‹ˆλ‹€. ν•„μš”ν•œ 경우 μ°¨λŸ‰ λ²ˆν˜ΈνŒμ„ μˆ˜λ Ήν•©λ‹ˆλ‹€. (번호판 ꡐ체 μ‹œμ—λŠ” λ³„λ„μ˜ λΆ€μ°©μ†Œμ—μ„œ ꡐ체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)

λ°©λ¬Έ 졜적 μ‹œκ°„λŒ€

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€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방문의 κ°€μž₯ 큰 슀트레슀 μš”μΈμž…λ‹ˆλ‹€. ‘맀우 μ‰¬μš΄ κΏ€νŒ’은 λ°”λ‘œ ν˜Όμž‘λ„λ₯Ό ν”Ό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  • μ΅œμ•…μ˜ μ‹œκ°„λŒ€: μ›”μš”μΌ μ˜€μ „, κΈˆμš”μΌ μ˜€ν›„, μ μ‹¬μ‹œκ°„ 직전(11:30~12:30), μ μ‹¬μ‹œκ°„ 직후(13:00~14:00). 이 μ‹œκ°„λŒ€λŠ”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΄ 1μ‹œκ°„ 이상 κΈΈμ–΄μ§ˆ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졜적의 μ‹œκ°„λŒ€: ν™”μš”μΌ, μˆ˜μš”μΌ, λͺ©μš”μΌμ˜ μ˜€μ „ 9μ‹œ~10μ‹œ λ˜λŠ” μ˜€ν›„ 3μ‹œ~4μ‹œ. 이 μ‹œκ°„λŒ€λŠ” μƒλŒ€μ μœΌλ‘œ ν•œμ‚°ν•˜μ—¬ 30λΆ„ 이내에 λͺ¨λ“  절차λ₯Ό μ™„λ£Œν•  κ°€λŠ₯성이 λ†’μŠ΅λ‹ˆλ‹€.

온라인 μ‹ μ²­ ν™œμš©ν•˜κΈ°

μ‹œκ°„μ„ κ°€μž₯ μ ˆμ•½ν•  수 μžˆ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은 온라인 등둝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ν™œμš©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κ΅­ν† κ΅ν†΅λΆ€μ—μ„œ μš΄μ˜ν•˜λŠ” μžλ™μ°¨λ―Όμ› λŒ€κ΅­λ―Ό 포털을 μ΄μš©ν•˜λ©΄ μ‹ κ·œ 등둝, 이전 등둝, λ§μ†Œ 등둝 등을 온라인으둜 미리 μ‹ μ²­ν•˜κ³  μ„œλ₯˜λ₯Ό μ œμΆ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온라인 μ‹ μ²­μ˜ μž₯점:
    • 미리 μ„œλ₯˜λ₯Ό μ—…λ‘œλ“œν•˜μ—¬ 였λ₯˜λ₯Ό 쀄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  • λ°©λ¬Έ μ‹œ μ°½κ΅¬μ—μ„œ λŒ€κΈ°ν•˜λŠ” μ‹œκ°„μ„ 획기적으둜 쀄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  • 24μ‹œκ°„ μ–Έμ œλ“  신청이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
λ‹€λ§Œ, 온라인 μ‹ μ²­ 후에도 μ΅œμ’… 확인 및 번호판 수령 등을 μœ„ν•΄ μ΅œμ†Œ 1회 방문이 ν•„μš”ν•  수 μžˆμœΌλ‹ˆ, 온라인 μ‹ μ²­ ν›„ λ°˜λ“œμ‹œ 처리 μ§„ν–‰ 상황을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ν•„μš”ν•œ μΆ”κ°€ 절차λ₯Ό μˆ™μ§€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수수료 및 μ„ΈκΈˆ λ‚©λΆ€ 방법

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업무λ₯Ό μ™„λ£Œν•˜λ €λ©΄ 등둝 수수료, 증지 λŒ€, 그리고 κ°€μž₯ 큰 비쀑을 μ°¨μ§€ν•˜λŠ” 취득세와 μ§€μ—­κ°œλ°œ 곡채λ₯Ό λ‚©λΆ€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λ‚©λΆ€ ν•­λͺ©: 등둝 수수료(μ •μ•‘), 증지 λŒ€(μ •μ•‘), 취득세(μ°¨λŸ‰κ°€μ•‘μ˜ 일정 λΉ„μœ¨), μ§€μ—­κ°œλ°œ 곡채 λ§€μž…μ•‘(λ°°κΈ°λŸ‰ 및 μ°¨λŸ‰κ°€μ•‘μ— 따라 상이)
  • λ‚©λΆ€ 방법: μ‚¬μ—…μ†Œ λ‚΄ κΈˆμœ΅κΈ°κ΄€ 창ꡬ, ATM, ν˜Ήμ€ κ³ μ§€μ„œμ— 기재된 가상 κ³„μ’Œλ₯Ό ν†΅ν•œ λͺ¨λ°”일 λ±…ν‚Ή λ‚©λΆ€. μ‹ μš©μΉ΄λ“œ 납뢀도 κ°€λŠ₯ν•˜λ‚˜ μΉ΄λ“œμ‚¬ 정책에 따라 μˆ˜μˆ˜λ£Œκ°€ 뢀과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£Όμ˜μ‚¬ν•­: 취득세와 곡채 λ‚©λΆ€κ°€ μ™„λ£Œλ˜μ–΄μ•Όλ§Œ μ΅œμ’…μ μœΌλ‘œ 등둝증이 λ°œκΈ‰λ©λ‹ˆλ‹€. λ‚©λΆ€ ν›„ λ°˜λ“œμ‹œ λ‚©λΆ€ μ˜μˆ˜μ¦μ„ 창ꡬ에 λ‹€μ‹œ μ œμΆœν•˜λŠ” 것을 μžŠμ§€ λ§ˆμ„Έμš”. 이 과정이 μ΅œμ’… 등둝 μ™„λ£Œμ˜ 핡심 λ‹¨κ³„μž…λ‹ˆλ‹€. λͺ¨λ“  μ„œλ₯˜μ™€ 절차λ₯Ό μ™„λ²½ν•˜κ²Œ μ€€λΉ„ν•˜κ³ , 졜적의 μ‹œκ°„μ— λ°©λ¬Έν•œλ‹€λ©΄ μ „μ£Ό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—…λ¬΄λŠ” 생각보닀 훨씬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으둜 처리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